인천 국평(전용 84㎡) 평균 분양가도 6억원이 넘어가면서 내 집 마련 장벽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내년부터는 제로에너지 건축물 규제 강화 등 분양가 상승세가 심화될 전망이라 올해 안에 내 집 마련에 나서려는 수요자가 많아지고 있다.
인천 중구를 대표할 랜드마크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가 수요자들의 주목을 받는 이유다.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투시도
주택도시보증공사 자료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인천에 공급된 민간아파트 1㎡당 평균 분양가는 563만9000원으로 이를 전용면적 84㎡로 환산하면 약 6억3380만원이다. 발코니 확장을 제외하고도 6억원을 훌쩍 넘어선 것이며, 작년 동기간 평균인 약 5억7000만원과 비교하면 1년 만에 7000만원 가까이 오른 셈이다.
이렇다 보니 분양가가 더 오르기 전 지역 대장주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내년부터 분양가가 더 오를 전망이라 올해가 랜드마크를 선점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인천 연수구에 분양된 ‘래미안송도역센트리폴(3블록)’, 서구에 공급된 ‘제일풍경채검단3차’ 등이 내 집 마련을 서두르는 수요자가 많아지면서 모두 완판(완전판매)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내년부터 민간 아파트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이 의무화되면 이로 인해 상승한 건축비 등이 분양가로 고스란히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에 내 집 마련에 서두르는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고, 특히 수도권 내 합리적인 랜드마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 중구에서는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가 단연 떠오르고 있다. 초역세권, 오션뷰, 슬세권 등 남녀노소 모두 선호할 만한 특장점을 지닌 데다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금융 혜택을 여럿 제공하기 때문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사동 일원(인천여상주변재개발정비사업)에 들어서며, 4개동, 아파트 579가구, 오피스텔 88실을 합쳐 총 667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아파트 정당계약 및 오피스텔 계약은 2025년 1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3일간 받는다.
타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금융 혜택도 제공해 차별화했다. 계약금 5%(1차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60%),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등 초기 자금 마련이 수월하고, 계약금 5%만 납부하면 입주까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없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단지는 중소형 위주의 아파트로 상품성이 빼어나고, 부동산 주 수요층인 3040세대가 선호할 만한 입지적 장점을 모두 갖춘 팔방미인 단지라는 평가다. 먼저 수인분당선 신포역이 도보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차별화된 초역세권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신포역에서 약 7분이면 인천발 KTX(예정)와 월곶-판교선(예정)이 들어설 예정인 송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용산까지 가는 급행·특급 열차가 정차하는 1호선 동인천역도 이용 가능해 서울 용산역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신포역에는 인천내항과 부평역을 잇는 부평연안부두선(트램)이 계획되어 있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진출입도 편리하고, 향후 나머지 구간 공사가 마무리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이동 시간이 더욱 단축된다.
인천항 내항과 연접한 점도 단지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우선 인천바다 오션뷰(일부세대 제외)가 가능하며, 제물포 르네상스 개발의 핵심인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더욱 빼어난 바다 조망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제물포 르네상스는 인천시가 추진하는 핵심 과업으로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총 5000억원 이상을 투입해 중구 북성동 및 항동 일원에 42만9000㎡ 규모의 해양 문화 도심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5년 말 본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원도심에 위치해 기존에 조성된 인프라 이용 역시 편리하다. 인천신흥초, 송도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인성초(사립초)와 제물포고, 인성여고, 인일여고도 가까운 학(學)세권 입지다. 이마트(동인천점), 신포국제시장도 단지 부근에 자리한다. 지리적으로 청라국제도시와 송도국제도시의 중간 지점에 자리해, 두 지역 내 인프라를 모두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제철, 동국제강,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산업 단지와의 직주근접도 강점으로 꼽힌다.
브랜드 프리미엄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관심이 높다. 남향 위주의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조로 선보인다. 특히 타 단지에서는 큰 금액이 들어가는 유상옵션인 프리미엄 시스템 에어컨(LG) 4대, 수동 3연동 슬라이딩 현관 중문, 주방 상판 및 벽체 엔지니어드스톤, 발코니 확장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또 한 번 고객의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멀티룸(주민회의실), 커뮤니티라운지, 라커/샤워룸(남/여) 등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피스텔도 최근 늘어나는 1~2인 가구에 걸맞은 거실+침실 구조를 선보이고,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인천애뜰광장 인근)에 위치해 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사